기회가 열리는 곳,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투자의 최적지를 찾으신다면, 결론은 GFEZ 입니다.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북경지역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종만)에서는 세계의 경제중심지 북경에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10월 11일 개최하였다.
금번 설명회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북경, 대련, 영구, 심양시 등 북중국지역에서 실시하고 있는 투자유치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투자유치설명회에는 북경 및 인근지역의 제조, 물류, 개발사업관련 업체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투자유치 설명회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과 광양항의 개발현황, 입주가능 부지, 각종 인센티브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등에 이어 업체개별면담으로 진행되었다. 이 설명회를 통하여 북경지역에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인지도가 향상되는 효과를 거두었으며, 본 설명회 참석업체를 대상으로 잠재투자자를 발굴하고 실질적인 투자유치 성과도출로 연결하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이에 따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에 투자의향을 가지고 있는 "강관제조 및 지역개발"에 각 7,000만불과 3,000만불 등 2개 업체가 1억불의 투자협약을 체결하였다.
금번 행사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투자유치자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국내 투자유치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북경정평투자자문 뿐만 아니라, 한국무역협회 북경지부, Kotra 베이징무역관 등의 협력으로 실시되었다. 앞으로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중국내 투자유치 관련기관과 인적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긴밀히 협력하여 지속적인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