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로고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서브비주얼 이미지
미래를 여는 투자중심지 GFEZ

기회가 열리는 곳,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투자의 최적지를 찾으신다면, 결론은 GFEZ 입니다.

광양경자청, 경도해양관광단지 5성급 호텔 본격 추진

작성자홍보과  조회수611 등록일2025-02-26

광양경자청, 경도해양관광단지 5성급 호텔 본격 추진

- 호남권 최초 글로벌 최고급 브랜드 호텔 들어선다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구충곤, 이하 광양경자청)이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 내 5성급 글로벌 브랜드 호텔 개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경도 해양관광단지는 여수시 경호동 대경도 일원의 2.15면적에 약 15,000억 원을 투입하여 조성하고 있는 해양관광 특화지구로 리조트와 골프장, 마리나 시설 등 다양한 휴양·레저 인프라가 조성되고 있다. 광양경자청은 이곳을 남해안 관광벨트의 중심지로 개발하기 위해 숙박, 쇼핑, 레저 기능을 갖춘 복합 관광단지로 조성 중이다.

 

사업 시행자인 미래에셋컨소시엄은 호텔 신축 부지 확보를 위해 250억 원을 투입, 경호초등학교 신축 이전 공사를 2023년에 착공했다. 학교는 20254월 완공 예정이며, 같은 해 92학기부터 새 건물에서 수업이 시작된다.

 

경도 해양관광단지에 들어설 호텔은 지상 29, 307개 객실 규모로, 호남권 최초의 글로벌 최고급 브랜드 선정과 사업비 확보를 위한 펀드 설정도 지난해 12월에 완료됐다. 호텔 부대시설로는 그랜드볼룸, 세미나실, 실내외 수영장, 레스토랑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호텔 설계는 세계적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국제공모를 통해 진행된다. 랜드마크급 디자인을 반영한 건축물로 설계한 뒤, 20264월 착공해 2029년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여수시와 호남권을 찾아오는 국내외 관광객 증가는 물론 지역의 브랜드 가치 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충곤 광양경자청장은 경도 5성급 호텔 사업의 본격적인 착수로 경도 해양관광단지 개발이 본궤도에 오를수 있게 됐다.”경도가 남해안 관광벨트의 중심으로 전남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