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로고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서브비주얼 이미지
미래를 여는 투자중심지 GFEZ

기회가 열리는 곳,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투자의 최적지를 찾으신다면, 결론은 GFEZ 입니다.

GFEZ‘찾아가는 건강돌보미제` 운영

작성자공보관  조회수3,372 등록일2010-05-11

GFEZ‘찾아가는 건강돌보미제' 운영


- 산단 내 입주업체 근로자 건강관리 지원“생활습관병 조기발견”


- ‘흡연제로 직장분위기’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으로 호응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종만)은 산단 내 입주기업 근로자의 건강관리·증진을 위해 현장중심 ‘찾아가는 건강돌보미제’를 운영하여 근로자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찾아가는 건강돌보미제’는 근로자의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생활습관병 사전예방과 의료기관 방문에 따른 경비와 시간의 부담을 해결하고자 청 자체 인력으로 구성된 의료팀이 산업 현장을 찾아 혈압·혈당·콜레스테롤·체질량지수(BMI)등 의료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로, 참여 의사를 표명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해 입주기업 33개사 569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돌보미제를 운영하여 고혈압 65%(369명), 당뇨병 42%(239명), 과체중 25%(142명)를 발견하여 치료 상담을 실시한 바 있으며


금년에도 현재 22개사 270명에게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비만도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전 검사 결과 치와 비교하는 등 근로자 스스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한층 더 높아지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올해는 인근 보건소 협조로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는 한편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못한 근로자들의 질병을 조기에 발견·치료할 수 있도록 전라남도 순천의료원과 합동으로 각종 암 검사를 비롯한 흉부엑스레이 촬영, 혈액검사 등을 무료로 실시할 계획이다.


구역청 관계자는 “현장중심 ‘찾아가는 건강돌보미제’운영으로 기업체의 건강한 노동력 확보와 더불어 타 구역청과 차별화된 입주기업 근로자의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락처 : 건축환경과 보건위생 담당 이미숙, 이부심 (061-760-52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