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로고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서브비주얼 이미지
미래를 여는 투자중심지 GFEZ

기회가 열리는 곳,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투자의 최적지를 찾으신다면, 결론은 GFEZ 입니다.

광양만권 2011 입주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 개최

작성자공보관  조회수3,272 등록일2011-02-16

광양만권 2011 입주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 개최


- 10개 광양만권 기업지원 협약기관 합동, 기업체 대상 지원시책 설명


- 각 지원기관 추진 지원시책 한데 모은 ‘지원시책 책자’ 배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종만)에서는 전남테크노파크(원장 홍종희)과 공동으로 지난 16일 전남테크노파크에서 광양만권 여수․순천․광양지역 입주기업의 활동을 돕기 위한 ‘2011년도 기업지원시책 합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합동 설명회는 10개 광양만권 기업지원 협약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기업체 대표자와 임․직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정책자금, 기술개발, 고용 및 인력과 수출 지원 등 기업활동에 대한 다양한 시책과 제도를 안내하였다.


이날 소개된 지원시책 내용으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 자금과 개발기술사업화 지원자금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산업, 정보통신, 에너지․자원 분야의 기술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연구개발사업 ▲중소기업청 기술개발 및 산학연 협력지원 사업 ▲전남테크노파크 신소재․조선 지원 사업과 풍력발전기 시스템 지원사업 그리고 ▲전남지식재산센터 산업재산권 무료변리 상담과 특허정보 종합컨설팅 지원사업 등을 설명하였다.


이밖에 지원 기관별로 2011년도 기업지원 시책 방향과 주요 개편 내용, 기업지원 제도 전반 소개가 이어졌으며 설명회 후에는 지원기관과 기업체 참가자와 질의답변 시간을 갖고 애로사항이나 궁금한 내용에 대한 불편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등 기업지원 발전 방안을 모색하였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최종만 청장은 “기업지원시책 설명회가 기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지원 기관 간 공동협력 사업 발굴 등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에서는 기업지원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책을 한데 모은 ”2011 입주기업 지원시책“ 책자를 제작해 기업체에 배부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기업지원시책 책자는 광양경제청(기업지원과)으로 문의하면 받아 볼 수 있다.(전화 760-5260~2)


문의 : 산단관리과(과장 고홍재, 담당자 홍성주/김근영, 전화 760-52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