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로고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서브비주얼 이미지
미래를 여는 투자중심지 GFEZ

기회가 열리는 곳,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투자의 최적지를 찾으신다면, 결론은 GFEZ 입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여수엑스포를 투자유치 기회로 삼아

작성자공보관  조회수3,436 등록일2012-07-05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여수엑스포를 투자유치 기회로 삼아


- 주한 미 상공회의소 회장단 등 글로벌 유력기업인들 방문 잇따라 -




2012 여수세계박람회(5. 12 ~ 8. 12)를 활용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희봉 / 이하 광양경제청)의 투자유치 활동이 강화되고 있다.




광양경제청은 지난 4월 25일 투자유치본부장을 단장으로 기업유치, 산단개발, 홍보분야 등 3개반, 30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여수 EXPO GFEZ 투자유치단”을 조직해, 여수세계박람회 기간 중 국내외 기업들의 투자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초청기업 안내 및 투자자 상담, 개발지구 현장 시찰, 그리고 외국기업 통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GFEZ 투자유치단』은 현재까지 미국, 일본, 중국 등 7개국 외국 및 국내기업인 약 500 여명을 대상으로 15회에 걸쳐 투자설명회와 개발현장 시찰, 여수세계박람회 관람 등의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으며, 특히 지난 5월 24일에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단과 6월 23일에는 일본의 오사카능률협회 회장단을 초청해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박람회장을 관람하는 등 외투기업 유치에도 발 벗고 나서고 있다.




더욱이 지난 6월 13일에는 광양만권내에 1억달러 규모를 투자하기로 한 호주의 R 사 회장단이 배후단지 개발현장을 방문하고, 나승병 투자유치본부장을 면담하는 등 외자유치에도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광양경제청에서는 남은 기간에도 일본, 유럽, 중국 등 광양만권 투자에 관심이 많은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활동과 더불어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