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로고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서브비주얼 이미지
미래를 여는 투자중심지 GFEZ

기회가 열리는 곳,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투자의 최적지를 찾으신다면, 결론은 GFEZ 입니다.

광양경제청, 식품위생업소 특별 위생교육

작성자공보관  조회수3,263 등록일2009-05-28


광양경제청, 식품위생업소 특별 위생교육


- 하절기 식중독 등 전염병 발생 근절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백옥인)은 27일 식중독 등 전염병 발생이 많은 하절기를 맞이하여 구역내 33개 식품위생업소 관리책임자 와 조리사를 대상으로 청 회의실에서 특별 집합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A형간염을 비롯해서 위해식품으로 인해 발생되고 있는 각종 신종 질병의 예방책, 직접 식품을 취급하고 있는 조리사들의 위생관리를 통한 하절기 식중독 등 전염병 예방의 중요성 등이다. 특히 원산지의 표시방법, 품목, 원산지표시제 위반시 벌칙 및 과태료 등을 알리는 데에도 중점을 두었다.


교육에 참가한 식품위생관리책임자들은 「한번 제공한 남은 음식물 재사용 안하기」, 「음식물 쓰레기 감량 운동 동참」, 「주요 식재료에 대한 원산지 표시 이행」 등을 자율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결의대회를 가졌다.


광양경제청은 교육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구역청 CI를 삽입한 ‘원산지표시판’과 ‘식중독 예방 일일 자율점검표’를 제작하여 교육에 참가한 위생업소에 일괄 배부했다.


또한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생활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모범음식점을 선정하여 사례발표를 통한 위생업소들 간의 새로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 “우리지역 음식이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에 걸 맞는 위생적인 조리환경과 음식문화가 무엇보다도 요구된다“며 ”지속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음식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 의 : 건축환경과 (과장 유영광, 담당자 이부심, 전화 760-5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