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가 열리는 곳,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투자의 최적지를 찾으신다면, 결론은 GFEZ 입니다.
GFEZ,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정책대학원과 MOU 체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종만)은 8월 31일 조선대학교에서 산학협력단(단장 이행남) 및 정책대학원(원장 이계만)과 교류 및 협력증진을 위한 업무협력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국내외 기업의 구역 내 투자유치, 외국대학과의 협력을 통한 R&D 센터설립, 경제자유구역 기업에 대한 취업정보 제공, 기타 업무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을 추구해 나가기로 하였다.
더불어 산학협력단과 연계하여 관내기업 R&D․취업 지원과 부족한 인력수급을 위하여 조선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정보 제공,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등을 실시하여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노력을 병행할 계획이다.
최종만 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경제자유구역청의 투자유치와 교류증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행남 산학협력단장은 “국책사업 유치를 통한 센터 설립, 재학생 취업과 현장실습기회 확대, 교수의 산학 협동과제를 통한 협력사업 추진 등 여러 방면에 걸친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차세대 성장동력산업 및 지역특화산업 R&D 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지역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153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조선대학교 정책대학원은 “열린 교육 지도자 양성의 요람”을 목표로 인재를 육성하고 있고 특히 1998년부터 광양에 정책대학원 지도자과정을 개설, 현재까지 451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바 있다.
■ 문의 : 산업유치부장 정종원 (전화 061-760-5600,010-5040-9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