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로고 E-홍보관

서브비주얼 이미지
미래를 여는 투자중심지 GFEZ

기회가 열리는 곳,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투자의 최적지를 찾으신다면, 결론은 GFEZ 입니다.

GFEZ 웹진 45호

작성자홍보관광산업팀  등록일2020-03-18
 
     
 
 
투자유치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갑섭)은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여수경도리조트에서 2020 투자유치 전문인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운영한다.


GFEZ 투자정보에 특화된 자체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투자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이 교육은 신규 전입자와 참석 희망자 등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첫 날 GFEZ 현장시찰에 이어 정무부지사 특강, 전남도청 투자유치과의 투자 인센티브 소개, 코트라 관계자의 ‘외국인 투자유치의 이해’에 대한 특강과 광양항 배후단지 유치전략 등으로 진행된다.

 
 
     
     
 
 
세풍산단,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지정
 

광양 세풍산업단지에 대한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지정이 추진된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분양이 저조한 지방 산단을 지원해 기업유치를 촉진하기 위한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으로 세풍산단이 지정되도록 전남도와 업무협의를 지속하는 한편, 중소기업벤처기업부를 방문해 추진사항을 설명할 방침이다.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으로 지정되면 입주기업의 조세 감면과 생산품 수의계약이 가능해지며, 자금·보증 혜택도 주어진다.


현재 전남 7개소를 비롯해 전국 11개 지역이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농수산 식품기업 대상 GFEZ 설명회 통해 입주희망기업 모집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이달 중 전남도내 농수산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GFEZ 설명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식품산업연구센터, 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연계해 추진하는 이 설명회는 유관기관 정책설명회를 활용하여 GFEZ 홍보 및 잠재투자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광양경제청은 이번 설명회에서 세풍산단 내 냉동·냉장 및 표준공장 건립 시 산단입주 희망 기업을 발굴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