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로고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서브비주얼 이미지
미래를 여는 투자중심지 GFEZ

기회가 열리는 곳,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투자의 최적지를 찾으신다면, 결론은 GFEZ 입니다.

광양경자청, 전남동부이민외국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홍보과  조회수73 등록일2025-06-26

광양경자청, 전남동부이민외국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지역 외국인 근로자의 안정적 정착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구충곤, 이하 광양경자청)625일 청사에서 전남동부이민외국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원일, 이하 지원센터)와 광양만권 외국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구충곤 광양경자청장, 김용민 전남대 여수캠퍼스 부총장, 김상훈 전남대 산학협력본부장, 조원일 지원센터장, 김정완 광양경자청 투자유치본부장, 오수미 광양경자청 행정기획부장 등 양 기관 임직원과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식은 광양만권 내 산업 현장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근로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들의 인권 보호, 생활안정 지원, 지역사회 적응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외국인 근로자들의 한국어 교육 및 문화프로그램 지원, 법적 권리 보호 및 법률 상담 서비스 지원, 건강 보호 및 의료서비스, 일자리 알선 서비스 및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이다.

구충곤 광양경자청장은 최근 광양만권에 유입되는 외국인 근로자가 늘고 있는 만큼 이분들이 우리 지역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안정적인 생활을 할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이번 협약을 통해 지원센터와 밀히 협력하여 외국인 근로자들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행복하게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