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로고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서브비주얼 이미지
미래를 여는 투자중심지 GFEZ

기회가 열리는 곳,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투자의 최적지를 찾으신다면, 결론은 GFEZ 입니다.

광양경자청, ‘찾아가는 환경기술지원단’으로 환경오염 사전 차단

작성자홍보과  조회수92 등록일2025-06-25

광양경자청, 찾아가는 환경기술지원단으로 환경오염 사전 차단

- 6.25.~7.16.까지 사업장 모집, 현장 방문 통한 맞춤형 기술지원 제공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구충곤, 이하 광양경자청)은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한 ‘2025년 찾아가는 환경기술지원단사업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염물질 배출의 사전 방지와 기업의 환경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현장 중심의 맞춤형 기술지원 프로그램이다.

 

환경기술지원단은 625()부터 716()까지 관내 사업장들의 참가 신청을 받아 6개 사업장을 선정한 후,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현장을 직접 방문해 배출 및 방지시설의 적정 가동 여부 점검 시설 운영 실태 분석 및 개선방안 제시 환경관리 애로사항 청취 및 자문 등 실효성 있는 기술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오염도 검사에 소요되는 비용까지 지원함으로써, 중소사업장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개선을 유도한다는 점에서 기업 현장의 호응이 예상된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를 확인하면 된다.

 

구충곤 광양경자청장은 환경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장을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실질적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이번 기술지원을 계기로 기업의 자발적 개선을 이끌어내 안전하고 깨끗한 산업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