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마당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내용 보기

광양경제청, 중국 중부지역 투자유치활동 전개- 중국 우한, 통화지역 한중 FTA활용 투자설명회 개최 및 타깃기업 방문상담 -

작성자 홍보담당관실 작성일 2017-06-13 09:31:55
조회수 199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광양경제청, 청장 권오봉)은 6월 12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중부지역 후베이성(湖北省) 핵심도시인 우한(武汉)과 지린성(吉林省) 산업ㆍ물류 중심의 통화(通化)를 방문하여 한국의 FTA 플랫폼을 활용한 광양항 콜드체인 및 금속가공분야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양경제청은 6월 12일 통화시 통텐호텔에서 중국 인민망과 공동으로 한국 FTA 플랫폼을 활용하여 광양항 콜드체인 및 금속가공에 관심 있는 중국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또한 동 투자설명회에서 식품가공, 금속가공, 생활화학 등 4천여개 회원사를 보유한 통화시 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해외투자 의향기업의 적극적인 소개를 약속하였다.

특히 이번 투자유치활동은 최근 콜드체인과 농식품가공 분야에서 광양만권에 중국기업 투자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한중일 콜드체인 거점육성 및 냉동·냉장 창고 건립 등에 대해 집중적인 홍보와 투자상담을 진행하였다. 또한 홍타이집단(红泰集团), 통텐식품(通天食品), 우한철강(武汉钢铁) 등 식품가공과 금속가공 분야의 대표기업 5개사를 방문하여 밀착형 투자상담을 진행하였다.

광양경제청은 “금번 투자유치활동에서 접촉한 중국기업들은 한국의 FTA 플랫폼을 활용한 콜드체인과 금속가공 부문의 글로벌시장 진출 방안 등에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실질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현장시찰 의사를 표명하였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TOP